삶의 질을 개선할 블록체인 기술, 여기여기 모였다!

https://blog.naver.com/starintech_tryangle/221713318737


트라이앵글 블록체인 시즌1 개막, 글로벌 차세대 블록체인 프로젝트 10개 공개




“10개 프로젝트의 발표를 들으면서 다양한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돼 놀랐습니다. 또 많은 비즈니스 모델을 진행하고 있는 팀들에게 감동받았습니다. 저는 오늘 현장을 통해 한국 블록체인 산업은 물론, 프로젝트들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트라이앵글 시즌1’ 심사위원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렉스 김민혁 리스팅팀장)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이노스페이스 6층, 차세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찾는 ‘트라이앵글(TryAngle)’의 블록체인 시즌1이 막을 올렸다. 이 자리에는 블록체인 분야를 대변하는 10개의 팀들이 모여 암호화폐 거래소 관계자와 벤처캐피탈 앞에서 각자의 기량을 뽐냈다. 이들은 저마다의 사업모델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서로를 알아가기 위해 뜨거운 열정을 쏟아냈다.

행사를 주관한 문경미 스타인테크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트라이앵글은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이 한데 모여 서로의 장점을 알아가고, 협업할 수 있는 기반을 찾아가는 과정”이라며 “총 5회동안 진행되는 매주 월요일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접점을 찾아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트라이앵글은 일반인과 전문가를 매칭하는 것은 물론, 더 많은 기술 스타트업들이 대중에게 쉽게 이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참가하는 팀들은 글로벌 블록체인 공시 사이트 쟁글(Xangle)을 통해 리포트가 발간돼, 대중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트라이앵글이 시즌1을 통해 공개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총 10개다. 국내팀에는 △위홈(Wehome) △메디우스(MEDIEUS) △직톡(Ziktalk) △아트블록(ARTBLOC) △애니멀고(AnimalGo) △엘리넷(Elynet) △캠프 글로벌(CAMP GLOBAL)이, 해외팀에는 △베이비토큰(Baby Token) △맥블록(Macblock) △콘플럭스(Conflux Chain)가 이름을 올렸다.

이번 시즌에는 △제이 김(Jay Kim) 비더블유(BW) 암호화폐 거래소 이사 △김민혁 비트포렉스(BitForex) 암호화폐 거래소 리스팅팀장 △진혜아 비키(BIKI) 암호화폐 거래소 해외담당 매니저 △신선호 이더리움클래식랩스(Ethereum Classic Labs) 이사 △이그나스 토라스(Ignas Tauras) 한빗코(Hanbitco) BD(Business Development) 매니저가 심사를 맡았다. 이들은 예비 심사를 통해 이번 시즌에 10개팀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정된 팀들은 각자 다른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프로젝트들로, 실생활에서 접목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곳들이다.

트라이앵글 시즌1은 지난 18일 시작으로 다음달 16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행사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각 프로젝트들은 더 발전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심사를 맡은 회사들이 무료로 상장시키거나 투자할 프로젝트를 최종 선발한다. 특히, 이더리움클래식랩스는 이번 행사에서 뽑은 팀에게 10억원 이상의 투자를 집행할 계획이다. 또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비트(PROBIT) △디지파이넥스 코리아(DigiFinex Korea) △제트지닷컴(ZG) △아이닥스(IDAX) △비트마트 (BitMArt) 등이 무료로 상장할 팀을 한팀씩 뽑는다.

다음달 16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6시에 시작하는 트라이앵글은 인터넷 실황 중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테크플러스TV’ 채널에는 한국어가, 유투브 ‘스타인테크(StarinTech)’ 채널에서는 영어 실황이 방송된다. 전자신문 미디어그룹과 스타인테크가 공동 주최하고, 스타인테크와 중국의 글로벌 블록체인 미디어 투자 엑셀러레이터 코인인(Coinin)이 공동 주관하는 ‘트라이앵글’은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을 위한 행사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과 전문가를 이어주고, 대중들에게 이들의 노력을 깊이 있게 다룰 예정이다.








조회 0회댓글 0개